이사장 인사말

인사말

충청남도의사회 회원님들과 충남 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충청남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 이사장, 박보연입니다.

60년 역사의 충청남도의사회는 창립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아주 오랜 동안 사회의 어두운 그늘에 등불을 밝히는 것이 의사의 숙명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많은 기부와 봉사활동을 실행해 오고 있습니다. 그러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체계화 시키고 지속가능하게 하기 위해 ‘(사) 충청남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을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충청남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은 모든 충남도민들께서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지역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봉사, 생활 및 의료지원 활동 등 사회 공익사업과 의료 취약지역에 대한 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예기치 못한 풍수해 등의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피해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응급의료 지원팀을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해외 의료취약국가에 의료봉사단을 파견하여 대한민국 의료진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위선양 및 의료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의료계 내부적으로는 충의학술상, 충의봉사상 등을 포함한 상찬사업 및 지역내 의과대학생 장학사업을 시행하고 각종 의학 학술행사를 지원하여 도내 의료진들의 최신 의학지식 습득 기회를 넓힘으로써 도민들을 위한 진료 수준의 향상과 그에 따른 도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도민들께 심폐소생술 교육, 영유아 건강 교육, 100세 시대 어르신 건강강좌, 응급처치 교육 등을 시행하여 서로 도와가며 안전해지는 충청남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사) 충청남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은 도내 의료진 및 충청남도 보건의료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업하여 충청남도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충청남도의사회 회원 및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청남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 이사장 박 보 연